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초간단 방법
대부분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멤버쉽 카드들만 분실신고를 하시는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본인의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은 신고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해두시는 것 같습니다. 만약 주민등록증을 분실신고 하지 않는다면 어디에선가 사용되고 있을지 모릅니다.
개인정보와 주민등록증만 가지고도 범죄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 즉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은 재발급 절차도 간단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분실신고를 하셔도 좋습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개인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생활에 필요한 민원들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곳이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홈페이지 메인메뉴 민원안내를 클릭하시고 하위메뉴에서 분야별 민원을 클릭합니다.
분야별 민원은 약 5,000여개의 민원을 분야별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첫번째 위치한 주민생활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을 클릭합니다.
하단에는 전입전출 관련민원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분실신고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등록된 아이디에만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아이디 로그인을 먼저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한자,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본인의 사항과 일치한다면 장소와 분실사유에 대해 입력하고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분실하신 주민등록증은 해당 기능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되찾는다 하시더라도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꼭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은 안전하게 보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