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몬툴즈 구버전



데몬툴즈는 가상 드라이브로 iso 파일을 윈도우에 설치하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CD를 사용해서 게임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이제는 대부분 iso파일을 통해 간단히 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몬툴즈는 버전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 구버전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는 2015년도 버전의 구버전이며 프리웨어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구버전이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기능은 제한되어 있지만 단순 설치만을 위해 사용한다면 최신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는 약 15MB로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에 해당됩니다. 다운로드는 1분 이내에 완료되며 별도의 지정을 하지 않았다면 내PC-다운로드 폴더에서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나 궁금해하시는분들이 있을 수 있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몬툴즈 구버전의 경우 아이콘에 방화벽 모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그냥 더블클릭으로 설치하게 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 설치를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설치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사용권 계약과 관련된 문제가 나오나, 프리웨어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자료와 함께 전형적인 회사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이에 동의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딱히 읽지 않아도 됩니다.



구성 요소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설정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체크할 경우 바탕화면에 데몬툴즈 바로가기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데몬툴즈 외 기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는 않으니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C드라이브 안에 자동으로 폴더와 파일이 배정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기본설정으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은 사실상 데몬툴즈가 필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iso파일 설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자체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