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뷰어 다운 및 설치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분들은 xlsx, xls 파일에 대해 자주 보셨을 것 같습니다. 각 버전에 따라 파일의 확장자가 다르게 적용되며 다른 버전에서 편집을 할 경우 사소한 오류가 발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분들은 엑셀 뷰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뷰어 다운 및 설치는 본문 하단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시면 윈도우, 오피스와 같은 설명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립니다.



엑셀 뷰어는 다양한 언어 제품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한국에서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한국어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옆의 빨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만약 2003년도 이전의 엑셀 버전을 사용하거나 열어보려고 한다면 호환 기능팩을 함께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버전별로 파일 확장자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2003년 이후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건너뛰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게 되면 개인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실행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진행이 되며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해주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위치도 자동으로 잡아주지만, 특별히 원하는 곳에 설치를 원하시는분들은 직접 찾아보기를 통해 위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