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에서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청구를 이용하거나 ATM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보다 편리하게 집에서 국민은행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보다 쉽게 가능합니다. 어려워서 못하고 계신분들도 한번만 해보면 다음부터는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쯤은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이용해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을 할 경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며 이는 국민은행에 방문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계좌조회를 통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의 잔액을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의 경우 컴퓨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조회가 가능하며 이체,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역시 계좌조회를 통해 한눈에 잔액을 조회해보실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송금, 공과금 납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은 모두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방법으로 없으신 경우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만 발급받아놓으면 유효기간 1년 동안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은 전화번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는 다소 번거롭고 오래 걸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다고합니다. 국민은행의 대표번호는 국내는 1599-9999번이며 외국인분들은 1599-4477 입니다. 해외의 경우 대한민국 국제번호가 포함된 82-2-6300-9999 입니다.




연결을 하시고 표에 나와있는 세부코드를 입력하시면 빠르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담직원의 경우 평일 08:00 ~ 22:00 까지만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표에는 분류와 함께 해당 분류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1번을 누르고 예금 이체의 경우 다시 1번을 누르시면 보다 빠르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잔액조회의 경우 3번으로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