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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을 구매하거나 이사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만약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주택임대차보호법의 적용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부당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의 경우 읍,면,동 사무소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및 신분증을 필요로 합니다.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단하게 전입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서류를 챙기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하셔서 주택 이전시 인터넷을 통해 전입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전입신고 외에도 주민센터에서 처리하는 증명서, 서류 등의 발급이나 각종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매우 중요하고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메인화면에 나와있습니다. 집 모양의 전입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하단의 동의버튼에 체크를 한 뒤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가장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의 경우 공인인증서, 아이디 로그인으로 하시면 다음번 이용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전입신고서를 3단계에 걸쳐 작성하게 됩니다. 첫번째는 전출입구분을 선택하는것입니다. 전입구분과 전출구분을 선택한 뒤 신청인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전입구분에는 세대구성, 다른 세대로 편입, 세대 합가가 있으며 전출은 세대전부 전출, 세대일부 전출 등이 있습니다.



2단계는 전출지, 전입지를 작성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성법을 보여준 표 입니다. 본인이 해당하는곳에 선택을 하시면 되며 만약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일부가 전출한 경우에는 남은 세대의 세대주만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3단계는 전입자 인적 사항을 확인하게 됩니다. 세대원정보조회를 통해 확이하실 수 있으며 우편물 전입지 전송 주소를 작성하시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이후 작성을 완료하시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이후 전입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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