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도요금은 각 가정마다 사용량만큼 요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평소 사용량과 비슷하지만 요금이 많이 나왔다면 반드시 수도요금을 체크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경기가 좋지 않은 만큼 아낄 수 있는것들은 꼭 아끼면서 사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수도요금 고객센터를 이용해 요금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온라인 민원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요금조회의 내용이 상이하다던가 더 많이 나오는 과오납이 생긴 경우 민원신청으로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도요금 고객센터 이용을 위해 네이버에 상수도사업본부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각 지역별로 상수도 사업본부가 다르게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사업본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는 민원 서비스로 자주찾는 민원에 대한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해당 안내칸에 찾고자 하는 메뉴가 없는 경우 상단 메인메뉴 온라인 고객센터를 클릭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민원 중 요금조회를 클릭합니다. 



요금조회에서 본인의 고객번호, 사용자 또는 소유자명을 입력합니다. 



고객번호를 모르시는분들은 요금조회 왼쪽 탭에서 체납분을 클릭하시고 고객번호찾기를 이용하시면 고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량 대비 요금이 많이 나오거나 덜 나온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민원신고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하단 다양한 민원 내용 중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의신청란에 해당 내용을 모두 작성하신 뒤 민원신청을 하시면 해당 내용에 대해 간단히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