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에게 복지 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지 정책은 교육, 고용, 주거, 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제공되고 있으며 제공하고 있는 복지정책에 따라 조건과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이란 저소득층의 범주에 속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이 있는분들이 해당됩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이 있다고 하지만 생활의 영위가 어렵기 때문에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는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각 혜택마다 지원자격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복지로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 정책을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하기 쉽도록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저소득층 외에도 문화, 다문화, 노년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복지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저소득층을 클릭합니다.



복지 정책 중에는 해당 지역만 제공하고 있는 정책들도 있기 때문에 우리지역 복지서비스에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합니다. 하단의 저소득층에서 차상위계층을 클릭합니다.




차상위계층을 클릭하면 하단에 차상위계층이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가 표시됩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 고교학비 지원 등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혜택을 클릭합니다.



조건과 혜택을 알아보기 위해 영구임대주택 공급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구임대주택공급은 사회보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영구로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혜택입니다.



지원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특수임무 수행자, 한부모가족 등에 해당됩니다. 선정기준은 지원대상의 자세한 사항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65세 이상 부모님을 부양하면서 소득인정액 이하인 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영구임대주택은 임대료 시세의 30% 수준으로 주택을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